혈액 순환 장애 > 건강상식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오늘본상품 할인쿠폰 0 관심상품 0 장바구니 0 주문배송조회 개인결제 로그인 회원가입

건강상식

혈액 순환 장애

  • 날짜 2015.02.08 12:45 조회 18,698
(1) 원활한 혈액 순환은 왜 중요한가요?

?

?나이가 들면서 발이 차고 저리거나 어깨가 결리는 등의 혈액순환 장애가 빈번히 나타납니다. 혈액은 혈관을 통해서 우리 몸의 각 세포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고 세포에서 만들어진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원활한 혈액의 흐름은 신체기능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인입니다.

?

(2) 혈액 순환 장애는 왜 일어날까요?

?

?혈액에는 다양한 혈액세포, 조절물질, 영양소 등이 있는데 이들이 혈액에 너무 많거나 그 기능을 하지 못하면 혈액의 흐름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그 요인 중의 하나가 과도한 혈액응고반응입니다. 혈관이 손상되면 그 부위에 혈소판이 모여들고, 혈소판이 여러 조절 물질과 함께 혈액덩어리를 형성하여 지혈작용을 하게 됩니다. 정상적인 경우에는 혈액덩어리는 다시 분해되고, 혈액의 항상성을 유지하게 되지만 여러 요인으로 인해 혈액응고작용과 혈액덩어리 분해 작용의 균형이 깨지면, 피가 굳어서 생긴 혈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원활한 혈액 순환을 유지하려면?

 

혈액의 흐름은 다양한 요인에 의하여 조절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혈중 콜레스테롤, 지방, 포도당 등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적절한 식습관으로 혈액의 흐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물성 지방, 인스턴트식품, 과도한 소금 등의 섭취를 줄이고, 채소, 과일, 생선, 식물성 지방, 도정하지 않은 곡류 등의 섭취를 높이는 것이 혈액의 흐름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관련된 건강기능식품은 어떤 것이 있나요?

 

오메가-3 지방산함유유지, 감마리놀렌산함유유지, 영지버섯균사체추출물 등을 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은 과도한 혈액응고작용을 방해하며, 혈액중의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추어 원활한 혈액의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