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건강엔 빌베리
- 날짜 2014.12.30 12:43 조회 21,031
눈은 빛을 감지하는 시각기관으로써 명암, 색 감지, 사물의 모양, 사물의 크기, 멀고 가까움을 구분하는 등 일상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개인차가 있지만 40세 이후가 되면 가까운 곳이 잘 안 보이는 원시 및 황반변성이 나타나기 시작하기 때문에 눈 건강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원시 및 황반변성은 왜 일어날까요?
원시는 먼 곳은 잘 보이나 가까운 곳은 잘 보이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원시가 발생하는 원인이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지만, 눈의 노화와 유전적 요인이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원시가 심해지면 시력이 저하되고 약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황반은 눈의 안쪽 망막 중심부에 위치한 신경조직을 의미합니다. 황반변성이 일어나는 주요 원인으로는 노화가 있으며, 그 밖의 원인에는 가족력, 인종, 흡연 등이 있습니다.
관련된 건강기능식품은 어떤 것이 있나요?
비타민 A를 식품으로 섭취할 수 있으나, 부족한 경우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량 섭취 시 간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어두운 곳에서의 시각기능에 필수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시각 기능을 도와 눈의 점액 생성이 잘 이루어지도록 하여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루테인복합물의 섭취는 황반색소의 밀도를 유지시킴으로서 황반변성 예방, 백내장 예방, 시력 개선 등에 도움을 줍니다.
베타카로틴은 산화제, 자유라디칼 제거와 활성산소 제거의 역할 등 항산화제 작용을 함으로써 눈의 노화를 예방합니다.
비타민 A는 1일 영양섭취기준의 최소 30%이상을 충족해야 하며, 과잉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눈건강엔 빌베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